본문 바로가기
자취life/일상

동인천 신포시장 전통과자집 아리곳간 추천

by 널스여니 2021. 9. 21.
반응형

아리곳간 신포국제시장점






인천 중구 우현로 49번길 24 1층
매일 10:00~21:00
대중교통 이용 시: 수인분당선 신포역 5번 출구에서 526m, 1호선 동인천역 2번출구에서 580m
자가용 이용 시: 공영주차장 이용








추석을 맞이하여 부모님께서 한과가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신포시장을 방문했습니다.
평소에는 신포시장가면 항상 사람들이 북적북적한데, 늦은 저녁에 갔더니 한산한 분위기였어요
대부분 마감을 준비하시는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아리곳간은 닭강정 골목으로 쭉 들어가다보면 나온답니다.





이 곳 아리곳간은 체인점이긴 하지만, 신포점 매장에서는 직접 전통과자와 수제청을 만드신다고 해요
무조청으로 유과, 과즐, 강정도 직접 만드신다고 하셨어요



낮 시간대에 왔었더라면 더 다양한 전통과자들이 있었을텐데, 제가 너무 늦은 시간에 간거라 유과와 오란다정도만 있었어요
이 곳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시식도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맛보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겠더라구요
아무리 시식하는 곳이 있어도 부담을 주면 시식하는 것도 꺼려지는데 여기 사장님들은 너무 친절하셔서 부담없이 시식도 즐겼답니다.




감귤천혜향, 감귤한라봉, 청귤 3가지 맛의 착즙쥬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종류별로 직접 조청도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도라지 조청, 생강 조청, 인진쑥 조청, 마늘 조청, 인삼 조청 등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아리곳간의 수제 조청은 천연야자수액으로 단맛을 낸다고 해요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이 곳에 온 목적! 한과를 구매하기 위해서 입니다.
개별포장해서 판매하시기도 하는데 저는 선물용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대별로 3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2,5000원대로 구매했습니다.
한과와 강정이 같이 포장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이라 좋더라구요




이렇게 고오급지게 보자기로 포장을 해서 주십니다.
정말 명절 분위기 나쥬??
아 그리고 서비스로 개별포장 되어있는 유과도 여러개 챙겨주셨어요
사장님 쨩!!🥰




집와서 빨리 먹고 싶어서 후다닥 포장을 풀었어요




2층으로 되어 있었는데 윗층은 여러가지 맛의 유과와 강정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아랫층에는 현미,백미 유과로 채워져있었습니다.




전국 택배도 가능하고 3만원이상 구매시 무료라고 하시니 멀리 사시는 분들은 택배 주문으로 명절 선물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한과만 구매했지만 또 방문해서 수제 조청도 구매해서 부모님 선물 해드리려구요~🤗





반응형

댓글